➰ 취업준비/서류 & 코테 & 면접 후기

토스 NEXT 개발자 채용 코딩테스트 후기

 사과개발자 2021. 8. 3. 14:19

모집 일정

 

모집분야 상세설명

 

 

 

코딩테스트 안내

위와 같은 참가하기 란을 모두 채우고 참가하기 버튼을 눌렀더니 5분내에 안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시험 유의사항

- 인터넷 검색 가능
- 순서에 관계없이 원하는 문제부터 풀 수 있다.
- 각 문제마다 코드를 여러 번 제출할 수 있으며, 그중 가장 높은 점수를 낸 코드가 최종 답안이 된다.
- 문제 풀이 언어 : 지원 분야마다 다름 (모집분야 상세설명 참고)

시험 문제

- 알고리즘 5문제 120분 (iOS)
- 객관식 15문제 / 서술형 3문제 60분
- 타인의 코드를 복사하거나 도움을 받을 경우 탈락
- 테스트케이스의 정답여부 확인가능

시험시간은 알고리즘 2시간, 객관식/서술형 1시간으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알고리즘 시험이 시작했을때 5문제를 모두 볼 수 있었고, 저는 1번부터 순서대로 풀었습니다.
문제의 순서는 난이도 순이 아닙니다! 문제들을 먼저 읽고나서 쉬운것부터 푸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이번에 개인적으로는 3번이 가장 쉬웠습니다)

지원자가 5300명이 넘고 60명정도만 뽑는다는 기사를 당일에 보게 되어 난이도가 매우 어렵겠구나... 라고 생각하고 시험을 봐서 그런지
걱정했던 것! 보다 문제를 접했을때는 생각보다 쉽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쉬웠다는 것은.. 절대 아니고.. 쉽게 느껴만! 졌습니다 ㅎㅎ)

저는 5문제중에서 3문제는 모든 테스트 케이스를 맞췄고 4번째 문제는 테스트 케이스의 절반정도만 맞췄습니다 ㅠㅠ
(마지막에 그 이유를 알게 됬는데 3분밖에 안남아서 고치다가 시간이 다 지나가버림...ㅠ)

각 문제의 가장 높은 점수를 기준으로 평가가 된다고 하니 자주 제출버튼을 누르는것이 중요합니다! 혹시 저장안되면 너무 슬프니깐유 ㅠㅠ

문제는 단순구현, 문자열, dictionary 을 사용할 수 있다면 4번까지는 무난하게 푸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5번문제는 제가 읽어보지도 못해서...ㅠ 난이도는 프로그래머스 2-3단계정도로 체감하였습니다.(매우 개인적인 생각🙃)

객관식은 15문제로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저는 iOS 분야를 지원해서 Swift 문법이나 iOS개발지식에 관한 질문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깊이있는 질문들이 있어서 검색을 하면서 문제를 풀었지만 100%확신이 있는 문제는 하나도 없습니다 ㅠㅠ
서술형은 총 3문제로 앱개발을 어느정도 해보셨다면 충분히 잘 답변하실 수 있는 수준의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발경험이 없어 어려웠지만..ㅎ


< 8월 17일 업데이트 >

시험결과

시험 결과는 시험 3일후 메일을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결과는 아래의 메일과 같이... 탈락 ㅠㅠㅠ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거의 완솔을 하거나 서술형을 잘써야 합격인듯합니다. (모든 분야는 해당안됨)
저는 떨어졌지만 이 후기 읽으시는 분들은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