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준비/서류 & 코테 & 면접 후기

[2021 상반기] 네이버 신입 공채 코딩테스트 후기

 사과개발자 2021. 4. 24. 17:18

네이버 신입 공채 공고

시험 안내

네이버 신입공채는 서류를 먼저 제출하지만 자격요건에 적합하면 모두 코딩테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코딩테스트를 본 후, 코딩테스트 + 서류를 한번에 평가해 면접자가 정해집니다.
이에 저는 4월 12일전에 자소서를 제출하고 코딩테스트 관련 메일이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온라인 코딩테스트 전형 상세 안내' 메일은 시험을 보기 3일전 안내받았고
다음날인 시험 2일전 목요일에 아래와 같은 코딩테스트 초대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로 받은 링크를 들어가면 프로그래머스에서 화면공유 / 핸드폰 연결을 통해 시험환경을 미리 세팅해 볼 수 있습니다.

 

시험 유의사항

- A4와 필기도구 준비
- 중간에 화장실 등의 이유로 자리이탈 금지
- 중도퇴실은 가능
- 문제 유출 금지

시험 문제

- 4문제 120분
- C, C++, Java, JavaScript, Python3, Swift, Kotlin
- 효율성 문제 : 4문제중 1문제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 문제가 될 수 있어 간단하게만 설명하자면, 
문자열, 구현, 이분탐색, 조합, 단순구현 등을 사용하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저는 Python 을 사용하여 문자열, 조합을 사용하는 문제에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코딩테스트는 화면공유 / 핸드폰 연결을 모두 한 상태에서 진행되었고 온라인 감독관은 시험이 끝날때까지 함께 했습니다.
저는 일단 1번문제 15분, 2번 문제 70분, 3번문제 10분이 걸렸고 2번문제에서 모든 경우의 수를 따지다 보니 시간을 오래 써서..
4번문제를 이해한 이후에는 25분밖에 남지 않아 풀기를 포기하고
1 2 3번 문제의 코드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주석을 달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3제출/4문제를 했고 제출을 했다고 모두 문제를 풀었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2~2.5솔했다고 생각하려고 합니다 ㅎㅎ


시험결과

시험결과는 코딩테스트를 본지 20일 뒤인 5월 14일에 메일을 통해 안내되었습니다.
결과는 탈락 😢😢😢😢😢😢
주변에 1솔하시고도 붙으신분이 있는걸로 봐서 코테성적보다는 서류의 비율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반응형